본문 바로가기

쓰기

조회 수 15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앞서 말한대로 효율이 좋고, 고장이 없으며, 소형으로 설치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으며, 또한 기존보일러처럼 용량을 셋팅해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하면 보일러를 더 연결하면 되고 용량이 남으면 더 연결하여 설치하면 되는 보일러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B인덕션보일러는 각 시설별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다양하게 개발하였기 때문에 어떤 보일러보다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구비하고 있는 보일러다.

더불어, 지구 온난화 대응에 전 세계가 긴장을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2011년부터 자율적인 온실가스감축에 이어 2015년부터는 규제대상이 되고 있다.

이제 기름보일러나 가스보일러의 시대는 얼마 남지 않은 듯 하고 앞으로는 자연에너지와 결합된 전기보일러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 Q: 인덕션보일러의 효율은 얼마나 되는가? gm03 2016.01.25
    A:

    99%수준임 (1kWh는 대략 852kcal 정도됨)

  • Q: 다른 전기보일러의 경우도 그 정도는 나오지 않는가? gm03 2016.01.25
    A:

    1차 효율만 본다면 맞다. 다른 전기보일러도 1차 효율은 최대 99%정도 나온다. 그러나 우리 인덕션보일러는 다른 전기보일러(히트봉교체나 청소, 부속교체 등)처럼 고장이나 부속의 교체가 거의 없다.

    또한 일반보일러는 물을 가열만 하는 system인데 우리 인덕션보일러는 물분자운동으로 2차효율(물리적으로는 정의되지않은 용어임) 30%가량이 더 좋기 때문에 기존의 전기보일러보다 연료비는 기본적으로 약 30%정도가 절약되는 제품이다.

  • Q: 히트펌프보일러보다 효율이 좋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gm03 2016.01.25
    A:

    인터넷에 물분자운동을 한 물의 성질에 대해 많이 나와 있다. 시장에서는 이미 검증된 사례이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 보면 지금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 거 같다.

    우리 보일러 물로 키운 식물은 원수보다 30%가 더 빨리 자란다.

    이것도 역시 인터넷에 이미 확인되어 많은 자료들이 공유되고 있다.

    히트펌프도 많이 개발되어 단위별 효율은 상당히 좋다.

    하지만, 히트펌프는 난방이 가장 필요한 가장 추울 때 효율을 가장 발휘하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과 고장이 많고 수리 및 사후관리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 Q: 왜 우리 EB인덕션보일러의 수명이 길다고 하는가? gm03 2016.01.25
    A:

    우리 보일러는 러시아에서 수년간의 검증을 거쳐 출시된 제품으로 와동의 원리와 와류의 원리에 의해 물이 보일러만 통과하면 가열되는 원리이다.

    , 보일러가 기계적인 작동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고장이 없는 것이다.

    기계적인 작동을 해야 기계적인 고장이 있을 것인데 우리 보일러는 기계적인 작동을 전혀 하지 않고 보일러에 물만 통과하면 물이 덥혀지는 원리이다.

    인덕션렌지도 동일한 인덕션원리로 만든 제품으로써 효율이 좋고, 고장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인덕션보일러도 동일한 원리로 가열되는 제품이다.

    EB인덕션보일러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더 높이기 위해 모든 부속기자재와 원자재는 최고의 품질을 선별하여 생산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주파를 이용하여 가열하는 보일러 중 국가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은 ()에코본의 EB인덕션보일러 뿐이다.

    다른 회사에서는 기술력의 부족으로 적합등록을 받지 못하고 있다.

  • Q: 난방능력은 어떻게 되는가? gm03 2016.01.25
    A:

    난방은 기존의 전기보일러는 통상 1kW2(6.6)을 기준으로 하지만, 우리의 인덕션보일러는 3.5(12)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2차 효율이 있기 때문에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 효율이 좋다는 의미이다.


  • Q: 온수 용량 계산은 어떻게 되는가? gm03 2016.01.25
    A:

    전기에너지와 열량에 관련된 수식은 "열량 (cal) = 0.24PT"라는 공식을 적용한다.

    에를 들어) 1톤의 물을 30kW용 보일러로 30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은?

    먼저 열량을 구하면, 1000(리터)*30=30000kcal

    다시 공식을 대입하면, 30000kcal=0.24*30kW*T(시간) 이 된다.

    , 30000kcal=7.2*T

    T=4166초가 됩니다. 1시간 10분이면 1톤의 물을 30kW용 우리 보일러로 30를 올릴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처음에는 1시간 10분이 나오겠지만, 실질적으로 우리보일러는 일반전기보일러보다 효율이 30% 정도는 좋기 때문에 물이 순환이 되면 가열되는 시간은 더 단축될 수 있다.

  • Q: 가스보일러와 비교 했을 때는 어떤 점이 다른가? gm03 2016.01.25
    A:

    다른 점은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 전기보일러는 온실가스가 전혀 없는 친환경보일러인데 가스보일러는 직접 화석연료(가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온실가스가 발생한다.

    둘째, 전기보일러는 거의 소음공해가 없지만 가스보일러는 소음공해가 있다.

    셋째. 우리 인덕션보일러는 크기가 작고 소음공해가 없어 설치장소의 제한이 없는데 가스보일러는 통상 보일러실에 설치하여, 보일러에서 나오는 열을 전부 버리는 비효율적인 측면도 있다. (인덕션보일러는 방이나 사무실에 설치할 수 있음)

    넷째, 우리 인덕션보일러는 전국 어디든지 설치(우리나라는 전기 공급이 없는 곳은 거의 없음)할 수 있지만 가스보일러는 반드시 가스배관 시설이 된 곳이나 LPG 등 공급이 원활한 곳에 설치하는 단점이 있다.

    다섯째, 연도(연통, 煙道)가 없어 건물의 경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주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섯째, 원가 면에서도 절약을 할 수가 있다 (원당 칼로리 생산량 참조)

  • Q: ‘순간 온수기능’도 있는가? gm03 2016.01.25
    A:

    순간 온수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효과적인 방법은 아니다.

    우리 제품은 친환경전기보일러로 축열식으로 사용하면 효율적이며, 더불어 현장의 조건에 따라 적용하는 솔루션이 다르기 떄문에 축열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기능은 일반보일러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 Q: 가스와 비교했을 때 발열량은 많이 차이가 나는데 원당 발열량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설명을 해 줄 수 있는가? gm03 2016.01.25
    A:

    전기의 칼로리생산량은 기본적으로 열역학 1법칙을 따르고 가스의 칼로리생산량은 가스그래마토그래피에 따른다.

    전기는 효율을 100% 가깝게 인정하지만 화석연료는 기본적을 80%까지 인정한다.

    전기 1kW860kcal(100%)을 생산한다고 볼 때 가스는 18,320kcal(80%)를 생산하는데 이는 전기의 9.7배에 해당한다.

    그런데 가스가격은 전기 일반용(99)대비해서 10배가 넘는다.

    결국, 일반용전기를 사용하는 곳이라면 단순비교만 해보더라도 전기보일러가 더 경제적이다.

    특히, 2차 효율이 좋은 우리 제품은 더욱 더 경제적이다.

    위에서 언급한 원당 생산칼로리를 보면 확연하게 우리 보일러가 경제적임을 알 수 있다.

  • Q: 인덕션보일러가 다른 보일러보다 좋은 점은 무엇인가? gm03 2016.01.25
    A:

    앞서 말한대로 효율이 좋고, 고장이 없으며, 소형으로 설치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으며, 또한 기존보일러처럼 용량을 셋팅해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하면 보일러를 더 연결하면 되고 용량이 남으면 더 연결하여 설치하면 되는 보일러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B인덕션보일러는 각 시설별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다양하게 개발하였기 때문에 어떤 보일러보다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구비하고 있는 보일러다.

    더불어, 지구 온난화 대응에 전 세계가 긴장을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2011년부터 자율적인 온실가스감축에 이어 2015년부터는 규제대상이 되고 있다.

    이제 기름보일러나 가스보일러의 시대는 얼마 남지 않은 듯 하고 앞으로는 자연에너지와 결합된 전기보일러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 Q: 전기요금이 오르지 않겠는가? gm03 2016.01.25
    A:

    2011년에 우여곡절 끝에 전기요금이 상승했다.

    지금 우리나라의 전기요금은 총괄원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요금으로 공급하고 있다.

    쉽게 말해 한전에서는 손해 보면서 전기를 팔고 있는 셈이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이는 2009년 자료이기에 일부 요금의 변화가 있으니 아래 요금을 참고하면 된다.

    주택용: 110, 일반용: 99, 교육용: 87, 산업용: 77~90, 농사용: 28~32,

    가로등 81, 심야전기: 80~87원이다(종별로 일부 차이가 있음)

     

    여기서 주택용은 가격의 변동이 없어도, 한 해 사용한 전력량 대비 누진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kW당 공급가격은 동일하지만 많이 사용하면 공급단가는 올라가게 되어 있다.

    또한, 아래 도표에서 보듯이 우리나라의 전기요금은 OECD국가 최저이다.


    미국은 우리나라의 1.5, 일본은 우나라의 2.4배나 된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는 1차 에너지보다 2차 에너지인 전기가 더 저렴하니 당연히 현실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문제는 전기요금을 올리게 되면 소비자 물가는 그 이상 오를 수 밖에 없다는 분석이 있다.

    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절대 빈약한 나라이다 보니 실질적으로 제조공장에서는 다른 에너지보다 저렴한 전기를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전기요금이 오르게 되면 당연히 제조원가가 올라가게 되고, 국제무역수지는 더욱 더 악화될 것은 뻔한 이치인데 소비자물가가 그대로 있을 수 있겠는가?

    이런 차원의 전기요금 인상은 쉽지 않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세계에서도 질 좋은 전기를 생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자체생산하고 있어 공급도 그 어떤 에너지보다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기구온난화 등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당분간 앞으로도 전기의 소비는 더욱 더 증가할 것이다.


  • Q: ‘가정용’도 있는가? gm03 2016.01.25
    A:

    물론 있다. 종류는 1, 2.5, 3.5, 5, 7, 10, 20, 30, 50, 100Kw 등 여러 종류가 있다.

    다만, 30kW용까지는 kc 인증(적합등록)을 받았고 50kW 이상을 적합등록을 받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에는 50kW가 넘는 인덕션보일러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없는 상황이다.

    , 50kW이상의 제품은 인증되지 않은 짝퉁보일러라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우리 인덕션보일러는 용량에 상관없이 병렬이던 직렬이던 계속 연결하면 용량을 얼마든지 크게 셋팅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가정용은 누진제이기 때문에 설치 시에는 현재 계약전력과 다른 기계제품의 사용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심야전기를 사용한다면 누진제가 없이 좀더 저렴한 요금으로 우리 보일러를 사용할 수가 있다.

  • Q: 보일러 하나로 난방과 온수를 다 사용할 수 있는가? gm03 2016.01.25
    A:

    물론,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Q: 보일러를 교체하면 기존 배관을 사용할 수 있는가? gm03 2016.01.25
    A:

    당연히 사용한다. 우리 제품은 보일러다. 보일러의 기본 구조는 동일하기 때문에 필요하면 기존의 보일러를 보조로 하여 사용할 수 있고, 우리 보일러를 보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배관은 기존의 배관을 사용해도 되고, 다시 설비해도 된다.

  • Q: 설치비는 얼마나 드는가? gm03 2016.01.25
    A:

    설치비는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

    , 순환펌프(4만 원대부터 다양)와 압력탱크(폐쇄형의 경우 팽창탱크, 10만 원대부터 다양)를 달아야 하는데 현장상황과 소비자의 needs에 따라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들어 가는 설치비는 일반전기보일러와 거의 동일하다.

    물론 히트펌프보일러는 가스배관과 실외기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비는 더 비싸다.


    견적을 받아도 되고 우리 설치 팀에 맡겨도 된다.

  • Q: 태양광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가? gm03 2016.01.25
    A:

    당연히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 Q: A/S는 어떻게 되는가? gm03 2016.01.25
    A:

    제품의 보증기간은 2년이다.

    만일 보일러에 이상이 있다면 A/S가 아니라 동일한 제품으로 교체를 해 주는 것이 원칙이다. 그만큼 제품에 자신과 자부심 및 긍지를 가지고 있다.

    , 설치는 지역에 따라 지역의 설비업체가 시공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공은 별도로 시공업체에서 a/s를 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고 있다.

    우리 제품은 보일러가 기계적인 작동을 하지 않고 신개념 원리에 의해 보일러로 물이 통과만 하면 가열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고장이 없다. 수명이 20년이다.

  • Q: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는가? gm03 2016.01.25
    A:

    현재 ()에코본의 한국공장(경남 양산시 산막공단 소재)과 중국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조만간 대만과 스웨덴에 국내 기술이전을 통해 유럽에서도 생산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 Q: 총판 및 대리점 조건은 어떻게 되는가? gm03 2016.01.25
    A:

    전국의 인구와 면적 등을 고려하여 총판(광역시, )은 전국에 20개 예정이며, 대리점(, 군 단위)120개 설치할 예정이다. 지역별로는 일부 확정이 되어 있으며, 보증금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총판 보증금은 1억원이며, 대리점은 3~5천 만원이다.

    국내 판매전략은 지금 다른 방법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검토안을 적용할 예정이다. 제품은 무조건 현금거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 Q: 제품이 설치된 곳은 있는가? gm03 2016.01.25
    A:

    현재 전국에 설치되어 있으며, 사전에 협의가 된다면 언제든지 시설 유형별로 현장방문이 가능하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